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통영] 다도해가 내려다 보이는 미륵산 케이블카

맛집 여행

by LEE프로 2020. 8. 15. 15:51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국 케이블카의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는 통영 케이블카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통영케이블카는 2008년 4월, 국내 최장 케이블카(1,975m)로 개장을 하여 '20년 6월까지 1,443만명이 탑승하였다고 합니다. 

*출처 : 경남일보

통영 케이블카의 성공 이후로 여수('14년), 부산 송도('17년), 사천('18년) 등이 차례로 개장하였습니다.

 

통영 케이블카가 위치한 곳을 중심으로 루지, 어드벤쳐 타워, 캠핑장 등이 있어 통영의 아름다운 경치 뿐만 아니라 액티비티도 편히 즐길 수 있습니다. 

 


 

 

 

 

■ 주소 : 경남 통영시 발개로 205(도남동)

■ 홈페이지 : http://cablecar.ttdc.kr/main/main.php#n

 

통영케이블카

미륵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통영의 전경

cablecar.ttdc.kr

■ 케이블카 교통편

통영케이블카 교통편(통영케이블카 홈페이지)


보통 주말에는 관광객이 넘쳐 주차를 하기 힘든 것으로 알고 있어 주차가 힘들 것이라 생각했으나,

그 전날 폭우가 왔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차가 적어 승강장 바로 앞쪽에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8월 24일 정기 휴장일이라고 하니 이맘때쯤 통영 여행 계획하시는 분은 참고 바랍니다!

 

통영케이블카 이용요금 및 운행시간 안내(통영케이블카 홈페이지)

 

매표소에도 대기줄이 거의 없어서 금방 표를 살 수 있었습니다.

케이블카 타러 가신다면 개장시간에 맞춰서 일찍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표를 사시면 오른쪽 상단에 탑승번호가 있는데, 표에 기재된 번호가 승강장 곳곳에 배치된 디스플레이에 나오는 탑승번호 구간에 속해야 탑승 대기줄에 서실 수 있으십니다.

탑승번호 구간은 디스플레이 뿐만 아니라 통영케이블카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으십니다.

 

청결을 위해 케이블카에서는 음료가 안될 줄 알았는데 승강장 내부 카페에서 파는 커피는 된다고 합니다.

덕분에 저도 커피 한잔 사들고 탔습니다! 근데 아아가 4,300원으로 너무 비싸더라구요.

 

통영 케이블카 승강장 입구

케이블카 승강장의 입구는 각각 (왼쪽)케이블카 대기줄과 (오른쪽)화장실/식당&카페/매점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대기하실 분들은 오른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왼쪽 상단 디스플레이 탑승번호 확인가능

 

 

통영 케이블카 탑승장 대기장소

 

통영 케이블카 탑승객 할인 여행상품

케이블카 탑승객은 럭셔리 요트투어, 파워보트 할인된다고 하니 계획 있으신 분들은 티켓 챙겨두시기 바랍니다.

 

통영 케이블카 내부에서 바라본 풍경

요즘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정원 8명의 케이블카에 4명 정도 태워서 출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기시간이 길어진 것 같습니다.

 

다도해와 어우러진 시티뷰, 골프장뷰가 정말 아름답습니다.

케이블카는 10분 정도 걸려 통영 케이블카 Skywalk 전망대에 도착했습니다. 

 

통영 케이블카 Skywalk

 

 

360도 회전 동영상 촬영

스카이워크 끝쪽으로 가시면 이렇게 본인의 폰을 거치대에 장착하여 360도 영상을 촬영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영상 1회 촬영시 비용은 인당 1,000원입니다. 예를 들어 3명이 함께 찍으면 3,000원 내시면 됩니다.

 

포즈는 촬영해주시는 분이 지정해주시는데 90년대 학생잡지 표지 느낌이네요.

자신있는 포즈 있으시면 준비해가시길 바래요~!

풍경 영상은 정말 예쁘게 잘 나와요 보여 드리지 못해서 아쉽네요.

 

통영케이블카 스카이워크 전망대 경치

스카이워크 쪽으로 걸어가서 보시면 통영의 다도해를 조망하실 수 있으십니다. 

 

전망대 가는 길 매점

Skywalk에서 계단을 통해 내려가시면 미륵산 정상, 전망대로 올라가실 수 있는 나무데크 산책로가 있습니다. 

표지판에 따르면 Skywalk에서 미륵산 정상까지 왕복 30~4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저희는 더워서 정상까지는 가지 않았지만 길이 가파르지 않고 평이해서 어린이도 쉽게 갈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요즘은 지역별로 케이블카가 많이 생겨서 굳이 통영에서 타야될까 싶기도 하시겠지만

기회 되신다면 통영의 다도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통영 케이블카 한 번 타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